김O산 동문 인터뷰 (17학번)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4-07-14 23:04:14 조회수 150

간단한 본인소개와 현재 직장 및 담당업무를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십니까 2017년도에 대구가톨릭 대학교에 입학하여 2023년도에 졸업한 졸업생 김O산입니다. 현재 신동아건설이라는 건설사에서 건축팀에 건축현장 관리직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제가 맡고 있는 직무는 건축 현장 관리직입니다. 아파트, 주상복합 등 여러 건물을 짓는 데 있어 현장에서 작게는 사람을 관리하고 크게는 공사를 이끌어 가는 역할입니다. 건축현장에서 가장 큰 역할을 맡는 직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직장에 취업하게 된 동기(계기)를 알려주세요.
저는 건축이라는 직종에 대학교 입학 전부터 관심이 있어 건설사에 입사하기를 희망하였습니다.하지만 현재 속해있는 회사에 취업을 희망한 것은 아닙니다. 무작정 회사에 지원하는 것이 아닌 발전 가능성, 후기, 회사의 크기 등을 고려해 보고 충분히 생각을 해본 회사들로 지원했고 그중 신동아건설도 있었습니다. 지원한 회사들 중 가장 빠르게 합격한 회사였기에 큰 고민 없이 바로 입사하였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면서(4학년 혹은 그 이전부터) 목표 기업 합격을 위하여 집중적으로 준비한 것이 있다면 자세히 알려주세요.
저는 남들과 다른 눈에 띄는 이력서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기업은 자격증이 많은 사람이나 공부를 잘하는 사람을 원하는 게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중고 신입이라는 말이 생겼듯이 경험 있고 일을 잘하는 사람을 원한다고 생각하여 경험을 쌓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현장실습 3번, 건축현장에서 일용직이나 선배들의 도움으로 현장을 구경하거나 일을 직접 해보며 여러 경험을 쌓았습니다. 이러한 경험들로 자연스럽게 관련 자격증, 전공 공부를 할 때 해당하는 문제나 명칭에 그림과 예시가 생각나고 그려지며 공부하기가 쉬웠던 것 같습니다.

 

본인 생각하는 취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 혹은 취업성공 Tip을 알려주세요.
1. 일하고 싶은 회사에 지원하세요. 아무 곳에 이력서를 넣고 아무 데나 합격하라는 생각으로 지원하게 되면 이력서, 면접 등 다양한 곳에서 부족한 점이 생기고, 만약 취업을 하더라도 관심도 없고 흥미도 없고 취업성공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2. 남들과 다른 경험실습, 인턴 하다못해 아르바이트라도 관심 있고 하고 싶은 직무에 관련된 일을 경험해 보고 이를 취업하는데 이용하여 남들과 다른 인상과 특별함을 나타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자격증. 물론 자격증은 다가 아니지만 남들이 가지고 있는 자격증도 갖추지 못한다면 취업에 준비가 덜 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후배들에게 조언해주고 싶은 말을 자유롭게 얘기해주세요.
하고 싶은 일을 빨리 선택하세요. 건축현장관리직은 보통 10명 중 5명은 평생직장으로 있기보다 직종을 바꾸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 이유가 이 직종이 힘들다기보다 직무와 적성이 맞지 않아 이런 결과가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건축직을 희망하는 학생이라면 구조, 설비, 환경, 공무원 등 여러 가지 분야가 많다는 걸 알고 있을 겁니다. 관심 있는 직무를 조사하고 경험해 보고 적성에 맞고 하고 싶은 일을 잘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졸업 후 뒤늦게 하고 싶은 일을 찾아서 시작하려면 겁도 나고 뒤처질 수 있습니다. 학우분들 모두 하고 싶은 일을 빨리 찾아서 나아갔으면 합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